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뒤꿈치통증

발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깔창 치료법 (rearfoot:후족부)

by 족부연구소 2015. 8. 26.

 

 

 

 

 

발 뒤꿈치 통증은 대부분 족저근막염(plantar fasciitis)에 의한 것입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 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발바닥 근막의 손상에 의해 생기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하지만 다른 염증성질환에 비해 회복 속도가 굉장히 느립니다.

 

이유는 족저근막의 특수한 역할 때문입니다

 

 

 

족저근막은 발의 아치를 받쳐주는 강한 섬유성 막으로 발의 충격과 무게를 지탱하여 걷거나 뛸 때 상당한 역할을 합니다.

 

걸음을 걸을 때 우리는 발에 몸무게를 실었다 뺏다를 반복합니다.

 

발에 힘을 줄 때는 발바닥의 근막은 쭉 늘어나면서 몸으로 가는 충격을 흡수 합니다.

 

반대로 힘을 뺏을때는 발바닥 근막이 늘어난 고무줄이 원래에 길이로 돌아가는 것처럼 짧아집니다.

 

걷거나 뛰는 동안 이러한 근막의 운동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족저근막염이 잘 치료되지 않는 원인이 됩니다.

  

 

 

메디풋 족저근막염 인솔 치료 원리

 

 

1. 발은 사용하면서 근막은 쉴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족저근막염은 발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또한 발을 많이 쓰기 때문에 잘 낫지 않습니다.

 

메디풋 족저근막염 인솔은 발바닥 근막을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마치 발바닥 근막을 반깁스를 한 것처럼 근막을 안정된 상태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가능합니다.

 

 

 

 

2. 족저근막염 원인 찾기

 

 

족저근막염은 발바닥 근막이 약해서 생기는 질환인 만큼 왜 근막이 약해졌는지 원인을 찾고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평발, 요족, 다리길이차이, 발바닥 지방층이 얇아진 경우 족저근막염에 쉽게 오지만 족저근막염 인솔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3. 쿠션은 보조적 역할 일뿐 근본적 치료법이 아닙니다.

 

 

 

족저근막염을 위한 많은 신발과 기성 깔창들은 쿠션으로써 우수한 충격 흡수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쿠션이란 보조적 역할 일뿐 뒤쪽으로 가는 체중을 앞과 중간으로 조금씩 이동시켜 실질적인 뒤꿈치의 부담을 줄여주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족저근막염은 누구나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항상 바쁘게 일을 하면서 근막이 쉴 수 있는 환경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잘 낫지 않는 것 뿐입니다.

 

 

 

족저근막염에 대한 더 많은 정보:

 

http://medifoot.kr/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