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종 통증완화 사용기간은 어느정도인지요?

by 족부연구소 2013. 1. 15.

질문.

지간신경종으로 깔창을 하면 통증은 완화된다고 하셨는데
그 깔창을 사용하는 기간은 어느정도인지요?
계속 사용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는 건지요?
아니면 평생 깔창을 사용해야 하는지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메디풋입니다.

정형깔창(Orthotics-의료용깔창)으로 발등 뼈가 신경을 누르지 않게 하면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

통증이 사라진 상태에서 6개월 정도 계속 착용하게 되면 신경종이 조금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경종의 크기가 줄어들면 깔창 없이도 생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3년 멀쩡했던 발이 심한 등산을 하거나 심한 운동을 하면 다시 신경이 자극받아서 커지게 되고 이때 깔창을 다시 착용해야 합니다.

2~3년이 아니라 한두 달 사이에도 다시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즉 깔창을 착용하면 좋아지고 깔창을 벗으면 언제든 쉽게 재발 할 수 있습니다.

안경처럼 평생 옆에 두고 통증이 있을 때 마다 그때그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간신경종처럼 질환명 맨 뒤에 “종”이 붙으면 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대장 용종, 선종처럼 “종”이 붙으면 혹이기 때문에 약으로 없애지 못하고 수술로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간신경종은 암이나 기타 다른 질환으로 발전하지 않기 때문에 통증만 없다면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로 신경종을 제거해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진다면 당연히 수술을 하셔야 하지만 수술로도 통증이 완전히 없어진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수술의 대안으로 깔창이 개발되게 된 것입니다.

 

메디풋은 지난 11년간 수많은 지간신경종 환자분들의 정형깔창을 제작하면서 생긴 저희만의 노하우로 제품을 자신 있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지간신경종 정형깔창은 만들 때 섬세한 작업이 요구되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서울 본사로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고 석고로 발본을 떠야 제작이 가능하십니다.

 

 

 

 

 

 

출처 : 족부 맞춤깔창전문 메디풋 홈페이지 :

http://www.medifoot.kr/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