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발

자주 넘어진다면 평발을 의심해보자

by 족부연구소 2016. 10. 14.

 

 

유년기의 아이들 중에 자주 넘어지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평발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치는 정상인데 발목만 안쪽으로 무너져있는 유연성 평발의 환자가 많아졌습니다.

유연성 평발은 성장에 방해를 받을 수도 있으며 부정확한 걸음걸이 때문에 자주 넘어지기도 하므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교정인솔 착용 전

 

 

 

 

 

 

 

 

교정인솔 착용 후

 

 

 

 

교정을 시도하지 않고 내버려 두게 되면 골반의 틀어짐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평발은 보존적인 치료방법인 교정인솔(의료용깔창) 착용을 통해 교정할 수 있습니다.

교정인솔 제작은 전문적인 곳에서 족부검사를 통해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발 교정인솔이란?

 

 

 

족부검사를 통해 측정된 데이터와 키, 나이, 체중, 생활방식 등을 고려하여 100% 맞춤제작 되는 방식입니다.

무게중심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역할과 무너져 있는 발목을 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교정인솔로 무너진 발목을 올바른 위치로 고정시키고 아치를 정상위치로 만들어줍니다.

교정인솔을 착용하고 걷거나 뛰는 활동을 통해 발목 주변의 인대나 근육이 발달하면 무너진 발목이 바로 서게 됩니다.

 

소아 평발은 교정이 가능하며 교정을 통해 평발로 인한 이차적인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제작기술의 발달로 플라스틱 깔창처럼 딱딱한 소재가 아닌 다양한 소재와 개인별 맞춤 설계를 통해 불편함 없이 교정할 수 있습니다.

 

 

 

 

평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메디풋 홈페이지 : http://www.medifoot.k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