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발

4살 아이도 평발교정이 필요한 경우

by 족부연구소 2019. 11. 4.


일반적으로 아기들은 돌 전후로 걷기 시작합니다.


걸음마를 시작하게 되면 처음에는 부자연스러운 동작으로 걷지만 매일 걷기 연습을 통해 아이들은 점차 자연스러운 걸음걸이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4~5살이 지났는데도 아이의 걸음걸이가 이상하거나 다른 아이들보다 걸을 때 힘들어 한다면 발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아이들은 병원에서 평발이 원인이라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증상이 심할 경우 평발교정을 위한 평발 교정깔창 처방을 받기도 합니다





(발목이 안으로 심하게 기울어진 평발)



병원에서 발목 기울어짐이 심하여 평발 교정을 처방받고 방문한 4살 아이입니다.

발목이 안으로 심하게 기울어져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발 교정깔창은 기울어진 발과 발목을 정상위치로 고정시켜서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발과 발목이 펴지게 설계됩니다.


평발 교정깔창은 서 있는 모든 시간동안 착용해야 하며 많이 걷거나 많이 뛰어노는 아이들이 교정에 유리합니다.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실내 생활이 많기 때문에 실내화속에 넣을 수 있는 평발 교정깔창이 필요합니다




실내화만 잘 착용해도 교정에 필요한 시간을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실내에서 실내화나 운동화를 신지 않으려고 한다면 충분한 교정시간을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평발 교정기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평발 교정깔창은 아이의 발과 기울어진 발목이 교정될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특히, 아이들은 딱딱한 교정깔창에 대한 거부감이 강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맞는 강도와 탄성으로 제작되어야 적응하기가 수월합니다.




(운동화용 평발 교정깔창)


(실내화용 평발 교정깔창)




운동화용과 실내화용이 있어서 다양한 환경에서 신을 수 있고 교정시간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아 청소년 평발깔창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메디풋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