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 답변

한쪽발만 유연성평발 <메디풋>

by 족부연구소 2015. 5. 19.

질문.

 

27살 여자인데요. 어릴때 아동비만이었고 양쪽 발 다 유연성 평발이었다가 어머니께서 항상 뭐라고 하셔서 조심하다보니 왼발은 고쳐졌는데 오른발은 이번에 살이 갑자기 찌면서 골반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교정원에 가서 들었어요 오른발만 유연성평발이라 오른발만 X자로 휘고 골반에도 무리가 많이 가서 그런거 같다고. 거의 아동들 교정하시는거 같은데 제 나이에도 교정이 가능할까요?

 

작년에는 오른발만 유연성 평발이었는데 살이 급 찌면서 양쪽 다 거의 평발이 됬대요ㅜ

다이어트랑 깔창을 같이 하면 교정이 될까요? 이미 오른다리가 더 짧다고 하는데... 너무 늦은 건 아닌지ㅜ 비용이랑 위치도 알려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메디풋입니다.

 

유연성평발은 후천적인 문제로 일어나는 후천성 평발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더 나빠지기도 하고 발모양의 변형과 무릎, 골반, 허리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나빠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발과 발목을 바르게 펴주면 2~3년 안에 교정이 쉽게 되는 증상입니다. (대략 5세~19세 까지)

만약 선천적으로 유전적으로 평발로 태어나는 강직성이라면 교정기간이 매우 길어지거나 교정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이론적으로는 교정이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성인용 평발 교정인솔을 제작하시는 분 중에 가끔씩 자신의 평발이 교정이 되었다며 더 높은 높이의 깔창제작을 의뢰하시는 분들을 종종 보곤 합니다.

하지만 그 숫자가 어떤 의미를 부여할 만큼 많지 않기 때문에 저희도 원론적으로 성인의 평발은 교정이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발이 교정되지 않더라도 평발 교정인솔을 착용하고 있는 동안에는 발이 정상의 모양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평발로 인해 발생한 문제들은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시력이 나빠진 사람이 사물이 흐리게 보여서 어지럼증이 생겼다면 어지럼증 약을 처방받아서 먹는 것 보다는 시력이 교정되지는 않더라도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일 것입니다.

 

 

 

 

 

 

메디풋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medifoo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