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발

평발교정에 꼭 필요한 실내화용 평발깔창

by 족부연구소 2017. 6. 5.

 

평발 깔창의 평발 교정방법은 간단합니다.

본인의 발에 맞춤 제작된 평발 교정용 깔창을 착용하고 하루 2시간 이상 서 있거나 걸으면 발이 자라면서 평발깔창의 모양을 따라 발이 교정되는 원리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하루 중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요즘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시간보다 유치원이나 학교, 학원 그리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미세먼지가 심해져 야외활동도 자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평발교정을 위해 값비싼 신발과 깔창을 착용해도 사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입니다.

 

 

 

 

유치원이나 학교, 학원, 집 등 실내에서 활동할 때 실내화용 평발깔창을 착용하면 수면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에 평발교정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됩니다.

 

 

 

 

 

운동화용 평발깔창과 실내화용 평발깔창은 교정 효과는 동일하지만 상층부 쿠션에서 차이가 납니다. 운동화용은 상층부에 쿠션이 더 추가되어 뛰거나 운동을 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실내화용 평발깔창은 상층부 쿠션이 없는 대신 실내화에 잘 들어가고 실내화와 슬리퍼에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도록 특화된 제품입니다.

 

 

 

 

 

실내화용 평발깔창을 실내화에 넣은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가 착용할 실내화에 실내화용 평발깔창을 넣어서 착용하면 됩니다.

실내화는 딱 맞게 착용하는 것보다 발이 자라므로 한두 치수 큰 사이즈로 착용하시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체중이 정상보다 많이 나가거나 활동이 많아 실내화의 밑창 쿠션이 많이 주저앉아 심하게 닳았다면 새 실내화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화 자체적 내구성이 약화되어 교정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내화용 평발깔창은 실내화뿐만 아니라 슬리퍼와 샌들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슬리퍼와 샌들에서 평발깔창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화만 평발깔창을 착용하는 아이보다 운동화와 실내화 모두 착용하는 아이가 교정 확률도 더 높고 교정 기간도 더 빠르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서 있는 모든 시간동안 착용하므로 교정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교정인솔은 아이들의 체중과 발 형태, 증상에 따라 아이 발에 맞게 석고 본을 떠서 제작됩니다.

 

 

 

 

소아 청소년 평발 교정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www.medifoot.k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