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발

교정확률이 매우 높은 ‘소아평발’

by 족부연구소 2017. 6. 13.

 

소아평발은 병원에서도 대부분 수술보다는 교정인솔(의료용깔창)의 착용을 권합니다.

자라나는 성장기에 평발교정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소아평발의 평발교정확률은 80%이상으로 이는 100명 중 80명이상 교정되는 매우 높은 확률입니다. , 성장기에만 평발교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안전한 비수술적 방법인 교정인솔(의료용깔창)을 착용하면 소아의 경우 평발교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교정인솔(의료용깔창)이란 변형된 발의 모양을 바로잡아 통증 및 발과 몸의 자세를 교정하는 깔창입니다. 족부·족관절 전문 메디풋에서는 개개인의 발 모양을 석고로 본떠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100% 맞춤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소아평발의 경우 교정이 끝난 후에는 교정인솔 없이도 정상적인 발모양으로 유지가 됩니다.

개인마다 평발의 진행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족부검사를 통해서 교정기간이 정해지게 되는데 심한 경우에는 보통 3년 정도의 교정기간이 걸립니다.

 

 

 

 

측정된 발목각도를 한 번에 교정할 수 없기 때문에 단계별로 평발교정이 진행됩니다.

메디풋의 교정인솔은 아이의 나이, 체중, 발목각도, 생활패턴 등에 따라서 다르게 제작됩니다.

 

 

 

 

교정이 이뤄지려면 교정인솔 위에서 많은 활동을 해야 합니다.

하루 2시간 이상 걷거나 뛰는 것을 추천하며 활동이 많을수록 교정효과가 더 빨리 나타납니다.

 

 

 

 

소아의 경우 실내(학교)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운동화용을 비롯 실내화용 제품까지 같이 제작하면 생활하는 모든 시간에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발교정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아평발 질환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www.medifoot.k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