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주상골 증후군

발목아래 통증이 지속되면 부주상골 증후군 의심?

by 족부연구소 2016. 9. 30.



발을 접질리거나 심하게 운동을 하고 난 후 발목 안쪽 통증이 지속된다면 부주상골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부주상골은 평소에는 모르고 지내다가 발목 안쪽이 붓거나 다친 후 병원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주상골은 주상골 옆에 위치해 있다가 심한 충격이나 부상 등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됩니다.











보존적인 치료방법으로는 교정인솔(맞춤 의료깔창)의 효과가 좋습니다.

전문성있는 검사를 통해 본인의 발 상태에 맞게 제작된 교정인솔은 부주상골이 원래의 자리에 고정되도록 설계됩니다.



주상골에서 떨어져 나온 부주상골이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부주상골을 원래의 자리에 고정시키게 되면 통증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으며 빠르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중에 파는 딱딱한 깔창이나 기성품 깔창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발목을 펴는 것과 동시에 부주상골의 지지가 같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맞춤제작이 가장 정확합니다.












메디풋은 교정인솔(의료용깔창)을 검사를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부주상골의 위치가 어긋나거나 인솔이 너무 딱딱해도 통증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메디풋은 맞춤제작의 특성상 검사결과에 따라 사용되는 소재 및 설계방법이 달라집니다.

최근 들어 교정인솔의 제작기술이 발달하여 실내화(구두)용 교정인솔도 같이 제작됩니다.

 

환자의 나이 성별 활동량 등을 고려해서 맞춤 제작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메디풋 부주상골 교정인솔에 대해 궁금하시면

 

 

http://www.medifoot.kr/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