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저근막염, 뒤꿈치통증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 족저근막염이 1년 이상 지속된다면?

by 족부연구소 2016. 11. 2.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 족저근막염이 1년 이상 지속된다면?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으로 열려져 있는 족저근막염은 잘 낮지 않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발생 빈도가 2배 이상 많고 중장년층에서 만성 발뒤꿈치 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발을 계속 사용해서인데 그렇다고 걷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보통 첫걸음을 디디는 순간 발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고, 걷다 보면 통증이 호전되는 초기 증상으로 대부분 대수롭지 않게 생활하다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증상이 더욱 심해져 병원을 방문하여 물리치료, 체외 충격파 치료, 약물치료 등을 1년 넘게 받아도 낮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1년 이상 지속되는 만성 발뒤꿈치 통증은 수술적 치료나,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은(족저근막염) 족부 맞춤 깔창 필요합니다.

 

수술은 최후의 방법으로 더 이상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심한 경우에 적용됩니다.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 메디풋 맞춤 깔창


 

 

발뒤꿈치 통증 깔창은 신발 안에 넣고 착용하는 족부 맞춤 깔창입니다.

 

보행 시 발뒤꿈치와 족저근막의 움직임을 막아 마치 깁스를 한 효과가 있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족저근막이 자연 치유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족저근막이란?

 

족저근막은 발바닥 전체를 쌓고 있는 근육 막으로 뒤꿈치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뒤꿈치 통증의 대부분의 원인이 이곳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며, 이를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족저근막염이 잘 치유되는 못하는 이유는 보행 중 족저근막이 반복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메디풋 발뒤꿈치 통증 맞춤 깔창은 발뒤꿈치에서 발생한 통증을 80% 이상 감소시켜 주며, 족저근막염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행중 족저근막을 감싸 주면서 뒤꿈치가 편안해지므로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발 상태, 몸무게, 생활 패턴(직업)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맞춤 깔창을 제작합니다.

 

 

 

메디풋에서 제작되는 모든 의료용 맞춤 깔창은 정밀 검사 데이터를 기준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더욱 큽니다.

 

 

 

발뒤꿈치 통증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     http://www.medifoot.kr/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