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바닥통증

워커(군화)에 신는 발바닥 통증 교정인솔

by 족부연구소 2017. 5. 26.

 

워커는 일반 운동화와 다르게 발목까지 올라오는 형태와 딱딱한 밑창(outsole)으로 신발 중에서도 견고하고 무게감이 있는 신발입니다. 튼튼한 내구성으로 인해 주로 군인이나 작업현장에서 널리 착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일상생활에서도 패션의 아이템으로 착용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착용감이 딱딱하고 충격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에어가 들어있는 기능성 신발보다 피로도가 높습니다.

최근에는 깔창(insole)에 쿠션감을 더해 많이 개선되었지만, 발바닥 통증을 겪는 분들에게는 충족시키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발 앞꿈치와 뒤꿈치까지 발바닥 통증을 겪는 분입니다.

족부검사 결과 요족형으로 아치가 정상보다 높고 압력분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전족부와 뒤꿈치 부분에만 압력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20대이고 통증 발생 시기가 2~3달 정도 된 초기 환자였으나 일상생활을 하기에 통증강도가 높아 족저근막염 2단계와 전족부 통증완화 패드를 삽입하는 교정인솔을 제작하였습니다.

 

 

 

 

교정인솔이란?

 

의료 선진국에서 100여 년 전부터 비수술적 족부치료의 목적으로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으며 의료보험이 적용될 정도로 보편화하였습니다.(아직 국내에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교정인솔의 특징은 환자의 족부검사를 통해 체중, 발 형태, 증상, 나이 등에 따라 교정인솔의 강도와 탄성, 형태 그리고 단계별 소재선택 및 쿠션 적용으로 설계됩니다.

 

 

 

 

 

워커에 맞춘 교정인솔입니다.

워커에 기존 깔창이(insole) 들어있는 제품이 있고 없는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기존 깔창이 없어서 메디풋 교정인솔 중 가장 얇은 커버로 제작하여 잘 들어갈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현재 군대에서 보급되는 군화(신형 전투화)의 경우 신발 내측에 약간의 아치 지지(arch support) 기능이 내장되어 굴곡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도 설계 시 고려하여 착용하는 군화와 맞게 교정인솔을 수정해서 맞춰야 편안한 착용감과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 더 알아보기 : http://www.medifoot.kr/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