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바닥통증

발바닥 통증 약도 주사도 소용없다면?

by 족부연구소 2017. 5. 26.

 

 

병원을 계속 다녀도 왜 낫지 않는 것일까요?

1. 만성 발바닥 통증 환자

2. 치료와 약물에 내성이 생긴 환자

3. 충분한 휴식 기간을 갖지 못하고 끊임없이 발을 사용해야만 하는 환경에 속한 환자

4. 발의 구조적 문제로 통증이 유발되는 환자

 

약도 체외충격파도 주사 치료도 소용이 없다면...

교정인솔로 통증을 완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교정인솔이란?

환자의 발 형태, 증상, 체중, 나이, 성별 등을 고려하여 발 석고 본과 족부검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 맞춤 형식으로 제작되는 의료용 맞춤깔창입니다.

의료 선진국에서는 이미 비수술적 치료 분야로써 의료보험이 될 정도로 보편화 되어있고 족부 관련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교정인솔의 통증완화 원리

 

 

1.발 형태의 보정

 

 

노화 진행, 사고나 수술로 인한 발 변형, 선천적 발 이상 형태로 인해 발이 정상적 형태를 띠지 않을 경우 발바닥 통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교정인솔은 석고 본을 뜨고 수정을 통해 정상적인 발 형태로 보정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발의 구조적 문제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발바닥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발의 압력 재분배

 

 

 

 

 

사람마다 발의 압력이 다릅니다. 어떤 환자는 발가락이나 발 전족부(앞꿈치)에 압력이 많이 받고 또 어떤 사람은 가운데나 뒤꿈치에 압력을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교정인솔은 집중적으로 압력을 받아 통증이 생기는 부분을 압력 재분배를 통하여 통증을 완화합니다.

 

 

 

3.무게중심 균형

 

 

 

 

 

다리길이 차이나 잘못된 습관·자세로 인해 좌,,,뒤의 무게중심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한쪽 발이나 특정 부위만 사용하는 경우가 생겨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교정인솔의 높이나 각도 등을 조절하여 환자에 맞게 무게중심을 맞춰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통증 부위에 알맞은 충격흡수 및 통증 완화 설계

 

 

 

 

족부질환 중 발바닥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는 족저근막염, 지간신경종, 평발과 요족으로 인한 발바닥 통증, 부주상골 증후군. 전족부 통증, 종자골염, 뼈가시, 지방패드위축증 등이 있습니다. 증상에 따른 위치와 개인별 증상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환자에게 맞는 설계와 소재가 조화를 이루어 제작되어야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족부 질환 별 설명 더 알아보기 :

http://www.medifoot.kr/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