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리길이차이

다리길이차이가 있으면 만성 허리통증으로 고생

by 족부연구소 2015. 8. 25.

 

 

 

 

주사를 맞아도 약을 먹어도 잘 낫지 않는 허리통증을 호소한다면 몸의 비대칭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 허리를 많이 쓰는 직업군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유달리 허리가 자주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허리 연부 조직의 손상으로 통증을 느끼겠지만, 좌우 신체의 불균형은 어느 한쪽으로 많은 힘이 쏠리게 하고 그로 인해 항상 문제가 되는 쪽 허리가 아프게 됩니다.

 

 

 

신체 불균형을 초래하는 원인

 

 

평발

 

평발이 있는 사람은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걷거나 뛸 때 발에서 충격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좌우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많은 압력이 척추로 바로 전달되어 요통의 원인이 됩니다.

 

 

 

골반 뒤틀림

 

골반뼈는 척추에서 다리로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뼈입니다. 발이나 다리에서의 비대칭은 골반 뒤틀림의 원인이 되어 허리의 균형을 무너트리게 됩니다. 보통 골반 자체적인 문제보단 다리 수술, 고관절 이형성증 등 다른 신체 불균형이 원인이 됩니다.

 

 

 

다리길이 차이

 

다리길이 차이는 선천적, 후천적 원인이 있으며, 2cm 이하의 경우 정형외과를 포함한 일반 병원에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2cm 이하 다리길이 차이를 보이는 분들에게서 허리통증은 아주 흔히 보입니다. 선천적인 다리길이 차이는 본인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타 수술에 의한 불균형

 

 

고관절(hip joint)와 무릎 슬관절(knee jonit) 혹은 족관절(ankle joint) 수술을 받은 이후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다리길이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다리를 절 정도로 차이가 심하면 다리 길이 보정을 위해 먼저 방문을 하시지만 차이가 적은 경우 만성 허리통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디풋 허리통증교정인솔 치료란?

 

 

메디풋 허리통증교정인솔은 불균형 신체의 원인을 찾아 신발 속에 착용하는 깔창으로 10수년간 축척한 노하우와 첨단 검사장비로 원인별 맞춤 제작하고 있습니다.

 

 

 

 

자세 이상, 족부 검사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자세의 불균형과 족부 이상검사를 실시합니다. 자세 이상의 유무를 우선 판별합니다. 자세에 이상이 있을 경우 그 원인이 무엇인지 골반과 다리 족관절 순으로 세부 검사를 시행하며 다리길이 차이나, 골반 뒤틀림 정도를 판별합니다.

 

족부 형태학적 이상 소견을 찾습니다. 무지외반, 평발, 요족등 신체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히 좌우 다르게 진행된 무지외반증이 나 평발이 가장 많은 요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족압 측정 검사

 

 

실질적으로 족부에 전달되는 압력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줍니다. 왼발과 오른발이 다르게 압력을 받고 있으면 오차 없이 그 값을 계산합니다.

 

또한 족부 앞뒤로 전달되는 압력에 따라 측정된 값은 허리통증 교정인솔을 제작하는데 이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비대칭 발과 다리를 정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교정인솔을 통해서 좌, 우 다리길이 차이를 보정하여 골반의 높이를 수평으로 유지시키게 되면 허리통증의 완화와 함께 다리를 절뚝거리는 외형적인 문제도 함께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리길이 차이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

메디풋 홈페이지  :  http://www.medifoot.kr/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