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족골통증

발 앞쪽이 쑤시고 아픈 중족골통증 (앞발바닥 통증)

by 족부연구소 2013. 12. 11.

앞발바닥이 쑤시고아픈 중족골통증

 

 

 

   

 

 

걸을 때 발앞부분 발바닥 쪽이 쑤시고 아픈 중족골통증은 걸을 때 마다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기분 나쁘고 괴로운 질환이다.

원인으로는 발의 아치가 높은 사람들(요족,오목발)이 보행을 할 때 발의 앞부분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게 되며 이것이 지속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2,3,4 번 중족골이 주저앉으면서 횡아치(transverse arch)가 내려앉아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내려앉은 중족골의 머리 부분을 높이기 위한 중족골패드가 장착된 족부 맞춤깔창을 사용하면 현저한 통증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스트레칭을 겸하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신발을 발이 조이지 않는 편안하고 발등과 앞볼이 넓은 신발을 선택하여야 한다.

 

 

 

 

 

중족골 패드는 주저앉은 중족골을 올려줌으로써 횡아치를 제자리로 위치시켜서 통증을 감소하게 한다.

 

 

 

 

 

 

 

 

 

 

 

 

 

패드만 따로 신발에 붙일경우 정확한 위치를 잡기도 어렵고 보행할때 신발안에서 발이 조금씩 움직이기 때문에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

패드가 장착된 풀사이즈 족부 맞춤깔창을 발을 완전히 고정시킨 상태에서 정확하게 중족골을 지지하여 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다.

 

 

 

 

 

 

 

족부 맞춤깔창 제작 시 중족골패드와 3mm 이상 두께의 충격흡수소재의 커버를 함께 사용하여 제작하면 통증감소 시간을 더 빨리 줄여줄 수 있으며 자신의 발에 완전히 밀착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나 운동을 할 때 발이 매우 편안해 지게 된다.

    

 

     

 

 

 

 

 

 

 

                                            

 

 

 

 

 

 

출처 :  족부 맞춤깔창전문 메디풋 홈페이지 :  

 

http://www.medifoot.kr/25 

 

 

 

 

 

 

 

 

 

 

 

 

'중족골통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발바닥이 쑤시고아픈 중족골통증  (0) 2009.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