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목통증

발목관절염이 관절염이 아닌 이유

by 족부연구소 2016. 10. 20.

 

 

보통 관절염하면 먼저 생각나는 무릎의 퇴행성 변화하지만 발목에 발생하는 발목관절염은 이것과 조금 다릅니다.

 

세월이 지나면서 낡고 마모되어 발생하는 것이 무릎 관절염이라면 발목관절염의 발생은 유전적 소견이 큽니다.

 

 

 

 

 

 

 

 

 

 

 

 

 

, 발의 생김새에 따라 정상보다 발목이 안쪽으로 무너지기도 하고 바깥쪽으로 무너지기도 하면서 비정상적인 하중의 영향으로 발목 주위 인대, 근육, 그밖에 구조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초기 예방만으로 충분히 극복 할 수 있습니다.

 

 

 

 

 

 

 

 

 

치료법

 

발목관절염을 진단 받은 분들의 특징은 대체로 젊은 나이가 많습니다.

 

20대에서 40대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젊은 나이에 발목관절염 진단을 받는 이유는 활동이 많기 때문입니다.

 

비정상적으로 발목에 하중이 가해진 상태로, 많이 걷거나 뛰다보면 그만큼 많은 무리가 옵니다.

 

다행히 발목관절을 구성하는 근육과 인대들은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무릎관절염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퇴행성으로 마모된 관절의 구조물은 재생이 불가능하여 인공관절 치환술을 시행합니다.

 

하지만 예방하지 못해 말기로 진행된 발목관절염의 경우는 수술이 필요 한 경우도 있습니다.

 

 

 

 

 

 

발목관절염 교정 인솔(의료용 맞춤깔창) 예방법

 

 

 

 

교정 인솔이란 신발에 넣어 착용만 하면 발목관절염을 예방하는 의료용 맞춤깔창입니다.

활동 하는 동안 발목에 안정성을 제공하고 균형 잡힌 체중 분배로 발목의 인대와 근육 등을 보호합니다.

 

교정 인솔의 가장 큰 장점은 일회성 약물치료나 물리치료와 달리 활동하면서 발목의 보완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식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메디풋 교정인솔(의료용 맞춤깔창)

 

 

 

 

 

메디풋 교정인솔은 오랜 노하우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재료, 형태, 제작방법 등을 다르게 하여 제작하는 맞춤형 의료 인솔(깔창)입니다.

 

 

제작은 자체 정밀 검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교정인솔입니다.

 

 

 

 

 

발목의 바깥쪽이 아픈 경우와 안쪽이 아픈 경우의 원인과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요구 됩니다.

 

또한 근무 환경, 취미 활동등 사소한 정보까지 교정인솔을 제작하는 설계단계에 적용하여 가장 본인에게 적합한 의료용 맞춤깔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풋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medifoo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