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발

무지외반증상과 평발 보조기구

by 족부연구소 2013. 3. 30.

질문.

 

고3 체대 입시 준비생입니다. 자가진단으로 무지외반증상과 평발이라고 보여집니다. 오른쪽이 왼쪽보다 조금더 증상이 있구요. 아직까지는 일반 운동화를 신는데 문제는 없지만 최근 운동량을 늘리면서 가끔씩 오른발에 통증이 있을때가 있습니다.입시 준비때문에 수술적치료는 당장 할 수 없구요. 보조기와 스포츠 인솔 등으로 도움이 될지 알고 싶구요. 가기전에 정형외과에서 진단을 먼저 받아야 할지 아니면 스포메딕에서도 x-ray촬영이나 통증 완화를 위한 처방 등도 가능 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메디풋입니다.

평발과 무지외반증은 모두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증상입니다.

엄지발가락이 휘어져 있으면 무지외반증이고 서있을 때 발의 족궁(아치)이 무너져있으면 평발입니다.

평발은 검사장비가 따로 있어서 장비위에 올라서면 평발 각도까지 측정됩니다.

병원 진단과 상관없이 방문 하시는 모든 분들은 정형깔창을 제작을 위해서 자체 검사를 다시 실시하셔야 합니다. 검사를 받고 나면 왜 검사를 다시 해야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체대입시 준비생이면 일반 플레티늄제품을(29만원) 선택해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티늄 제품은 충격흡수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라톤 풀코스를 뛸 수 있으며 몇 년이 지나도 쿠션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스포츠전용은 하루 10~20km 이상 매일 뛰거나 운동을 직업으로 하시는 분 들용이며 비용은 최소 33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신발도 맡겨야 합니다.)

 

 

 

 

출처 : 족부 맞춤깔창전문 메디풋 홈페이지 :

http://www.medifoot.kr/21